DAC 출력이 전류인 이유, 그리고 출력특성(Invert sinc 함수의 필요성) DAC가 출력하는 것은 전류이다 디지털신호의 주파수가 높을 수록 DAC가 출력한 신호는 감쇄된다 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계단 모양으로 바꾸는 것뿐인데 디지털 신호의 주파수가 높을수록 감쇠가 생길까? DAC에 입력되는 이산신호의 주파수가 높을 수록, 왜 DAC가 출력한 신호는 감쇄되는가 ?• 전압 값을 그대로 유지(Hold)하고 있는 시간" 때문에 발생. Zero-Order Hold(ZOH) 특성이라 부름 따라서 최종 출력의 주파수 특성은 원래 신호의 스펙트럼에 이 Sinc 함수 스펙트럼이 강제로 곱해진 형태가 됩니다. Sinc 함수는 0 Hz에서 출력이 가장 크고, 주파수가 올라갈수록 sin(x)/x ..